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끄적 끄적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에서 신호를 보낸다고 하네요~~

by 새싹나누미 2016. 4. 6.

기사 출처 코메디 닷컴: http://www.kormedi.com/news/article/1218413_2892.html?page=1



모든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고 하죠~

스트레스 받으면 내몸에서 이러한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저는 복통, 가려움증을 겪어 봤습니다.. 가려움증이 넘 심해서 결국에 병원가서 약을 처방받고서야 괜찮아지더라구요!!

스트레스 없이 살면 참좋을텐데 쉽지가 않죠^^





스트레스가 심각할 때 몸이 보내는 신호 7




 

스트레스를 오랜 기간 계속 받다보면 우리 신체는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호르몬의 습격을 받게 된다. 스트레스 증상이 나타나면 운동이나 심호흡 등을 통해 마음을 가다듬는 등 대책을 세워야 한다.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 ‘프리벤션닷컴’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우리 몸의 신호 7가지를 소개했다. 


◆복통=불안과 스트레스는 두통, 불면증 등과 함께 복통을 유발한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복통을 앓을 가능성이 3배나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한 가지 이론에 따르면 머리가 스트레스에 반응할 때 내장도 같은 신호를 받는다는 것이다. 


◆가려움증=연구에 따르면 불안하거나 긴장하게 되면 피부염이나 습진, 건선 등 피부 가려움증의 근본적인 조건들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 반응은 신경섬유를 활성화시켜 가려운 느낌을 유발한다. 


◆여드름=스트레스는 염증을 증가시켜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다. 적절한 로션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제공 크림 등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해야 한다. 


◆잇몸 출혈=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은 치주염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계속 방출되면 면역체계를 손상시켜 세균이 잇몸으로 침투한다. 운동을 하거나 수면을 충분히 취해 스트레스를 낮춤으로써 치아를 보호할 수 있다. 


◆단 것에 대한 갈망=초콜릿에 대한 갈망은 여성 호르몬 때문이 아니라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가 더 많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이 초콜릿을 갈구하게 만드는 것은 스트레스가 주 원인으로 나타났다. 


◆주말에만 생기는 두통, ◆끔찍한 월경통



.기사 출처 코메디 닷컴: http://www.kormedi.com/news/article/1218413_2892.html?page=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