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봉사활동 이야기/가족걷기대회

아낌없이 사랑을 베풀어 주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에콰도르 지진 피해민 돕기 구호물품 전달

by 새싹나누미 2017. 12. 4.

아낌없이 사랑을 베풀어 주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에콰도르 지진 피해민 돕기 구호물품 전달

재난을 딛고 일어서길…지구 반대편 이웃들이 전하는 격려


2016년 4월 16일, 규모 7.8의 지진이 남미 에콰도르를 강타했다. 700여 명이 사망하고 부상자도 속출했다. 가옥 수천 채가 파손되었으며 2만 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 에콰도르 당국은 2010년 아이티 지진 이후 중남미 지역에서 발생한 최악의 지진이라고 밝혔다. 이에 (재)국제위러브유는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구촌 이웃을 돕기 위해 4월 24일 열린 제17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에콰도르에 5만 달러의 기금 지원을 약속했다.

에콰도르 사회경제통합부 관계자들과 이재민 지원에 대해 논의한 위러브유 회원들.

 왼쪽 사진 중앙이 에프렌 레예스 차관보, 오른쪽 사진 중앙이 리디세 라레아 장관.


에스메랄다스주 사회경제통합부 지역본부에서 열린 구호물품 전달식

위러브유 에콰도르 회원들이 이재민들에게 나눠줄 물품을 나르고 있다 .

"이재민 여러분, 힘내세요."


8월 26일, 에콰도르 키토 지부 회원들과 정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스메랄다스시에 있는 에스메랄다스주 사회경제통합부 지역본부 건물에서 구호물품 전달식이 진행됐다. 위러브유는 에스메랄다스주 차망가, 무이스네, 포르테테 등 7개 지역 임시 천막촌 9개소에 가스레인지, 가스통, 대형 솥, 냄비 등 조리 시설과 도구를 지원하고 이곳에 거주 중인 644세대에 생필품 세트와 말라리아, 뎅기열, 지카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모기장을 기증했다. 

아낌없이 사랑을 베풀어 주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항상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