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끄적 끄적

가벼운 산책이 격한 운동보다 좋다고 하네요^^

by 새싹나누미 2020. 4. 3.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는 넘 좋은데 집에만 있으려니 싶지가 않네요~~

그래서 오늘도 산책을 다녀 왔어요!! 코메디닷컴에서도 격한 운동보다 가벼운 산책이 스트레스도 해소해주고 건강에 더 이롭다고 하네요~~


 

가벼운 산책, 격한 운동보다 좋은 이유5-코메디닷컴

산책은 운동으로 인식되기 어렵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산책이 오히려 격렬한 운동으로도 얻을 수 없는 건강상 혜택을 가져다 준다”고 말한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서도 걷기를 하면 혈압이 낮아지고 심장병이나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프리벤션닷컴’ 전문가들의 조언을 토대로 산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 5가지를 소개했다.

1. 관절 손상 막고, 신체 회복시간 앞당겨
2. 기분이 좋아진다
3. 창의력이 샘솟는다
4. 기동성이 향상된다
5. 스트레스가 풀린다

걷기는 즉각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코메디닷컴 기사내용 클릭해보시면 알수있어요~~(출처:코메디닷컴)

 

가벼운 산책, 격한 운동보다 좋은 이유 5 - 코메디닷컴

산책은 운동으로 인식되기 어렵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산책이 오히려 격렬한 운동으로도 얻을 수 없는 건강상 혜택을 가져다 준다”고 말한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서도 걷기를 하면 혈압이 낮아지고 심장병이나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프리벤션닷컴’ 전문가들의 조언을 토대로 산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 5가지를 소개했다. 1. 관절 손상 막고, 신체 회복시간 앞당겨 건강한 …

kormedi.com

 


요즘 햇볓도 좋아 바람도 시원해 꽃도 피어있어~~ 산책하기 넘 좋아요~~ 며칠째 매일 시간내서 산책하고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는것도 피곤하지 않고 바로바로 깨어서 좋아요! 제가 좀 아침 잠이 많이 못일어나는데 산책하고 나서는 조금 일어나는게 좋아졌어요~~, 물론 산책하면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도 하면서 다니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