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봉사활동 이야기/클린월드운동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는 운동 클린월드 운동입니다~~

by 새싹나누미 2020. 12. 22.

 

하나뿐인 지구, 그 안에서 살아가는 인류는 한가족과 다름없습니다.
지금 지구촌 가족들이 기후변화를 비롯해 각종 재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몸도 마음도 힘겨운 지구촌 가족들에게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을 전하며 구호 및 봉사활동을 펼칩니다.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언제나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8년도에는 전세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분들이 클린월드 운동에 동참을 하였습니다... 언제나 함께 하니 즐거운 봉사활동입니다... 

 


콜롬비아 메데인, 2018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참여

 

비센테나리오 공원 등지 3km 정화활동
클린월드운동이 6월과 7월에 걸쳐 전 세계에서 진행됐다. 7월 8일, 콜롬비아 메데인 지부 회원 약 200명도 비센테나리오 공원과 인근 거리에 쌓인 쓰레기들을 치우며 지역 위생과 깨끗한 지역 환경을 가꾸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은 공원 및 거리 3km 구간을 돌며 구석구석 오랫동안 방치되어 악취를 발생시켰던 생활 쓰레기 3500kg를 수거하였다. 관할지역 관공서의 환경부도 장갑, 비닐봉투, 마스크 등을 지원하며 위러브유의 활동에 적극 동참하였다.

이번 클린월드운동에 참여한 한 회원은 “사회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활동들에 참여하는 것도 온 세상을 위해 가져야 할 사랑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은 좀 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은 UN SDGs 이행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항상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