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봉사활동 이야기/기타봉사활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 부분은 희망찬 미래를 선물을 해 주고 있습니다~

by 새싹나누미 2021. 3. 31.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부분은 희망찬 미래를 선물을 해 주고 있습니다~
교육은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미래 지구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들에게 포괄적이며 공평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비 지원, 학교시설 구축 및 개선, 교육설비 및 집기 제공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이들이 바른 인성과 감성을 함양하고 가족•세대 간에 소통하여,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하며 성장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는 어떻게 교육지원을 해 주었을까요~~

 

미국 동부지부, 뉴저지주에서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시행

2개 초등학교에 디지털 기기 지원, 학생들 원격수업 참여 도와
9월 17일, 어빙턴시 매디슨 애비뉴 초등학교에서 위러브유의 디지털 기기 기증식이 열렸다. 방역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열린 행사에는 토니 바우스 어빙턴 시장, 에이프릴 바우스 교육감 등 교육 관계자와 위러브유 회원 및 일부 학부모·학생이 함께했다. 이날 위러브유는 매디슨 애비뉴 초등학교에 노트북 75대를 기증했다. 바우스 교육감은 학생들을 돕기 위해 기꺼이 나선 위러브유를 “세상의 소금”에 빗대며 위러브유와 장길자 명예회장에 감사를 표했다.
24일에는 뉴어크시 로베르토 클레멘테 초등학교에서 기증식을 열어 노트북 44대와 태블릿 66대를 기증했다. 로저 레온 교육감과 조세핀 가르시아 시교육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를 비롯해 소수의 학생과 위러브유 회원이 현장에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중계돼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미국 동부지부, 뉴저지주에서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시행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9월, 위러브유 미국 동부지부가 코로나19에 대응해 뉴저지주 학생들에게 디지털 기기 185대를 기증하는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를 시행했다.

intlweloveu.org

 

모잠비크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복구 지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명예회장이 모잠비크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 주택 14채 복구 지원사업을 2019년 9월 시작해 2020년 5월에 끝마쳤다. 6월 7일, 회원들은 콘세이타 소르타느 교육부 장관을 만나 재해복구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소팔라주 교육청의 소개로 지원 대상 학교를 정하고 8월 7일, 베이라에 위치한 에두아르두 몬들라느 초등학교에서 본격적인 시설 복구 공사에 들어갔다.
총 30명의 회원이 구슬땀을 흘린 위러브유의 사이클론 피해복구 지원사업은 2020년 5월 30일 모두 마쳐졌다. 6월 1일, 소팔라주 교육청은 위러브유에 명예증서를 수여해 사이클론 피해 학교의 재건을 후원해준 데 감사를 표했다. 마누엘 시카미스 주교육감은 “위러브유의 봉사에서 진정성을 느꼈다. 이들은 다른 여러 단체의 좋은 본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모잠비크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복구 지원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19년 8월~2020년 5월, 위러브유는 사이클론 이다이로 피해를 입은 모잠비크 베이라·돈두 지역 주택 및 학교에 피해복구를 지원했다.

intlweloveu.org

 

캄보디아 캄퐁치낭 캄퐁크로르차브 초등학교 환경 개선

화장실‧세면대 설치해 건강한 학교생활 도와
캄보디아 캄퐁치낭주 바리보르 지역은 홍수가 잦다. 하지만 하수 시설이 미비해 길 곳곳은 늘 진흙탕이고, 학생들은 발목까지 잠기는 흙탕물을 건너 학교에 간다. 2월 10일, 본격적인 화장실 신축 공사가 시작됐다. 전문가들은 홍수가 일어나도 피해가 없도록 기둥을 높게 세워 그 위에 화장실 2개소와 세면대를 설치했다. 또 세면대에 물을 공급하기 위한 1500리터 물탱크를 추가로 마련해 학생들이 언제든지 깨끗한 물로 씻을 수 있도록 했다. 2020년 2월 10일부터 3월 11일까지,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캄보디아의 캄퐁크로르차브 초등학교에 화장실 2개소 및 세면대 설치를 지원했다.
공사는 3월 11일까지 이어졌다. 다음 날인 12일, 캄퐁크로르차브 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장, 위러브유 회원까지 약 50명이 모인 가운데 완공식이 열렸다. 학교 측은 이번 지원으로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며 위러브유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새로 생긴 세면대에서 한 번씩 손을 씻어보며 밝은 웃음을 보였다.

 

 

캄보디아 캄퐁치낭 캄퐁크로르차브 초등학교 환경 개선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20년 3월 12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캄보디아 캄퐁치낭주에 위치한 캄퐁크로브차브 초등학교에서 위생 시설 완공식을 열었다.

intlweloveu.org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

든든한 꿈의 토대를 세우다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주 삼라옹에 위치한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2018년 11월에 물펌프를 기증해 학교와 인연을 맺은 위러브유가 이번에는 교육환경 개선으로 학교를 돕고자 나섰다. 2020년 1월 13일, 보수공사 완공식 겸 도서 기증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과 헹 소칫 삼라옹 부시장 등 관공서 관계자, 위러브유 회원까지 85명이 참석했다. 이날 위러브유는 학생들이 질 좋은 교육을 받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교과서와 동화책 160권을 기증했다. 또 아이들을 위한 학용품 130세트를 전달했다.
아이들은 새해를 맞아 새롭게 단장한 학교를 밝은 웃음으로 반겼다. 헹 부시장은 “위러브유라는 단체를 알게 돼 정말 기쁘다. 회원들 모두 생기가 넘치고, 활동 내용에도 많은 관심이 생겼다. 우리나라의 발전과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는 위러브유의 활동을 지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위러브유와 협력할 뜻을 밝혔다.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20년 1월 13일,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가 캄보디아의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에서 보수공사 완공식 겸 도서 기증식을 열었다.

intlweloveu.org

 

미국동부지부와 뉴저지주에서는 2개초등학교에 디지털기기를 지원하여 원격 수업 참여에 도움을 주었고, 모잠비크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 복구지원으로 학교재건을 후원해주었습니다, 캄보디아 캄퐁치낭 초등학교에 화장실과 세면대 설치를 해 주었고,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에 환경개선과 함께 도서기증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아낌없이 해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