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봉사활동 이야기/새생명사랑의콘서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하는 행사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

by 새싹나누미 2021. 12. 16.
늘 겨울이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와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매년 진행해 왔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관계로 2년정도 진행이 되지 못했습니다~~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방역수칙을 지켜가면 작게 행사를 진행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하는 행사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심장병 어린이와 희귀·난치병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입니다. 지난 2000년 서울 정동이벤트홀에서 처음 개최했으며, 부천 세종병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뒤 국내외의 심장병,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수술비와 치료비를 지원해왔습니다. 이후 청소년가장 및 저소득가정 어린이들과 독거노인, 외국인 재해근로자, 다문화가정, 각종 재난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 등 다양한 계층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제20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시름 털고 희망 채운 20년 ... 지속의 비결은 '어머니 사랑'겨울이 성큼 다가온 12월 2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 어려운 이웃의 시린 마음을 덥히는 사랑의 장이 열렸다.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서울시청,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서 후원한 제20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다. 제20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행사장 앞에서 관객들이 밝은 표정으로 입장을 기다리고…

 


제19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지구촌 가족에 어머니 사랑 전하는 행복한 동행연일 이어지던 추위가 물러가고 한결 포근해진 하루,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로 해마다 이웃과 따뜻한 연말을 함께해온 위러브유가 또 한 번의 희망을 노래했다. 11월 25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서 후원한 제19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열렸다. 오후 4시 행사 시작을 앞두고 콘서트장 주변에는 위러브유의 열아홉 번째 희망 멜로디를 함께 노래할 회원과 시민들의 행렬이 이른 시간부터 이어졌다. 콘서트를 기다리는 1만여 명 시민들의 따뜻한…

 


제18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70억 인류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사랑의 멜로디혼자가 아닌 우리만이 건넬 수 있는 위로의 말, “We Love You.” 전날 내린 폭우가 무색할 만큼 포근했던 겨울의 문턱에서, “위 러브 유”로 이웃과 행복을 나누며 아름다운 인생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017년 11월 26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재)국제위러브유와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서 후원한 제18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열린 것이다.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길게 늘어선 사랑 나눔의 행렬. 이번 행사에는 장길자 회장과 이사진들을 비롯하여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 및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제16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맛과 영양, 정성 가득한 김치로 전하는 어머니 사랑 파란 하늘 아래, 울긋불긋 물든 산이 그림 같은 경치를 자아내는 고궁의 가을. 화성행궁 광장에도 주홍빛 두건과 앞치마를 두른 사람들로 마치 단풍이 든 듯한 진풍경이 펼쳐졌다. 맛있는 김장으로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고자, 삼삼오오 모인 위러브유 회원들의 모습이다. 앞치마와 두건을 서로 매주고 절인 배추를…

 


2018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사랑과 희망으로 버무린 김치, 900세대에 전달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연말을 맞아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에 나섰다. 12월 12일부터 20일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렸다. 행사는 12일 울산, 춘천, 서울 노원을 시작으로 17일 광주, 19일 인천, 20일 대전 순으로 진행됐다. 각지에서 총 370여 명의 회원이 기쁜 마음으로 이웃 사랑 나눔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김만기 춘천 부시장 등 지자체 인사와 시·구의원도 동참해 힘을 보탰다.…

 


제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고향의 어머니 사랑을 전하는, 세계인의 김치외국인 근로자, 이주여성 등 거주 외국인이 주민의 1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다문화도시’ 안산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해마다 겨울을 앞두고 개최하는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제15회를 맞아 11월 6일 오전,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된 것이다. 이 자리에는 장길자 회장을 비롯한 위러브유 회원 200여 명과 더불어 다문화가정 주부, 외국인 유학생 주부 20여 명이 참석해 한국의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이웃 사랑을 나눴다. 우즈베키스탄, 이라크 등 주한 외교관 가족과 제종길 안산시장 부인 임미정 여사, 시민단체 ‘참안산사람들’ 민병권 상임대표도, 이웃 사랑 나눔에…

 


제14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사랑과 나눔, 세계인들이 반한 한국의 김장문화“김치 맛있어요. 아이 러브 김치!” 수십 명의 외국인들이 마당에 모인 한국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즐거운 표정이다. 아담하고 운치 있는 전통 한옥이 병풍처럼 둘린 이곳은 수원전통문화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제14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진행되는 현장이다.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는 위러브유의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14회를 맞았다. 1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과 회원 등 약 300명이 두 팔을 걷어붙이고 김장에 나섰다.…

 


제13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첫눈 내리던 날, 추위 속에 더 맛있는 김장의 추억올겨울 들어 첫 영하의 추위와 첫눈을 맞이한 11월 26일, 경기도 분당의 중앙공원 광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작업대를 설치하고 그 위에 절인 배추를 쌓아 올리는 손길들이 분주했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주최한 ‘제13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의 사전 작업이었다. 광장 위로 쫙 펼쳐져 마치 배추밭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절임 배추는 3천 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