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끄적 끄적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상식~껌이 옷에 묻었을때~

by 새싹나누미 2016. 1. 21.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상식

 

출처: 설레임의 하루 http://blog.daum.net/booksook05/46

 

▷ 나일론 스타킹에 줄이 안가게 하려면..

스타킹을 빤 다음 식초를 섞은 미지근한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말리면 훨씬 질겨져 스타킹에 줄이 잘 가지 않게 된다.

식초는 스타킹을 질기게 하는것뿐만 아니라 스타킹의 땀냄새도 없애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 껌이 옷에 묻었을 때..

껌이 묻은 옷은 안쪽에 얼음을 대고 있으면 딱딱해져 잘 떨어지게 된다.

그래도 떨어지지 않으면 껌이 묻은 부분을 사염화탄소액이나 신나에 땀가 손으로 딱아낸다.

 

 

어깨가 결릴 때..

식초와 소금을 조금씩 넣어 끓인 물에 수건을 담갔다가 꺼내어서 식기전 따뜻한 수건을 결린 부분에 찜질하면 씻은 듯이 낫게 된다.

 

 

▷ 누런 옷을 표백 빨래 할때는 귤껍질로..

표백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누렇게 되기 쉬운 셔츠 같은 속읏을 깨끗이 표백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먹고 난 귤껍질을 모아 두었다가 말려서 물에 끓여 깨끗하게 빤 빨래를 몇분 정도 담가둔 다음에 꺼내서 맑은 물에 헹구면 천도 상하지 않고 아주 새하얗게 된다.

 

 

▷ 화학섬유 제품을 세탁할 때..

나일론이나 데크론 유리 섬유제품의 커텐은 세탁할 때 반컵 정도의 분유를 물에 풀어 헹구면 풀먹인 것처럼 천이 빳빳해진다.

 

 

▷ 색깔이 잘 빠지는 옷 세탁은..

세탁물이 목면일 때는 물 한되에 소금 두숟갈의 비율로 타서 그 물에 세탁을 하면 된다.

그리고 털이나 견직일때는 식초를 두숟갈 정도 탄물로 세탁을 하면 색이 빠지지 않게 된다.

 


 

▷ 주전자에 묻은 기름때는..

주전자의 꼭지나 손잡이에 때가 잘 묻게 되는데 부엌용 세제와 표백제를 함께 풀어 녹인 물에 더러워진 주전자를 담가 두었다가 치솔이나 스폰지로 잘 문지프면 때가 깨끗이 지워진다.

 

 

▷ 조개류에서 모래를 빼낼 때..

대합과 같은 조개에서 모래를 뺄때는 바닷물 정도의 소금물에 대못 2~3개 정도 넣어두면 모래를 모두 토해낸다.

그리고 작은 조개는 식초를 2~3방울 정도 넣은 물에 조개를 넣으면 모래뿐만아니라 개펄의 흙까지 빠지게 된다.

 

 

▷ 진짜 꿀을 판별하는 방법..

꿀을 식별하는 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현장에서 아주 간편하게 판별할 수 있는 방법은 꿀을 숟가락 등에 조금씩 따라 떨어뜨리면 물엿 같은 것은 줄줄 흘러 내리지만 꿀은 또박또박 떨어진다.

 

 

▷ 채소를 볶을 때의 요령..

펜을 불에 올려 약하게 달근 다음에 기름을 두르고 채로를 볶되 타지 않도록 찬물을 조금씩 쳐가면서 볶으면 대단히 좋다.

 

 

▷ 육류를 볶을 때의 요령..

높은 온도로 펜을 달군 다음에 고기를 넣고 센불에서 물이 나오지 않게 볶아야 더욱 맛이 있으며 영양가도 파괴되지 않는다.

 

 

▷ 채소류 보관 방법..

채소류를 냉자고에 보관할때는 물에 잘 씻어서 비닐봉지에 넣어두면 언제나 수분이 가득하여 시들 염려가 없어 항상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 생강이나 감자를 벗길 때는..

생강이나 감자의 껍질을 벗길 때 칼로 벗기게 되면 많은 손실이 있다.

이럴 때는 망사를 이용해서 껍질을 벗긴다면 아주 쉽게 볏겨지면서 썩은 곳도 더욱 깨끗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