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끄적 끄적

10월 제철음식, 가을철 건강 관리에 제격인 식품이 무엇일까요??

by 새싹나누미 2016. 10. 7.


기사출처 : 헬스 조선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6/10/05/2016100501853.html


10월 제철음식, 가을철 건강 관리에 제격인 식품이 무엇일까요?? 헬스 조선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태풍영향을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 급격히 추워졌어요! 이럴수록 면역력을 키워야 겠죠!!

면역력에 좋은 제철음식이 무엇일까요?? 헬스조선에서 늙은 호박, 사과, 고추,배 가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가 있는 것들이네요~ 제철음식으로 건강챙기세요!


10월 제철음식, 가을철 건강 관리에 제격


제 18호 태풍 '차바'의 영향으로 아침 기온이 서울 19도까지 떨어졌다. 여름을 지나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철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면역력 향상과 함께 노화 방지와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10월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 10월 제철 맞은 채소, 늙은 호박·고추

늙은 호박은 10월 제철을 맞이하는 채소다. 호박은 숙성된 기간만큼 더 많은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는데, 늙은 호박은 잘 익어 겉이 단단하고 속의 씨가 잘 여문 호박을 말한다. 늙은 호박은 이뇨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부종 예방에 좋으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채소다. 항산화제 중 하나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해 항암 효과는 물론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혈압이나 당뇨 예방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도 풍부하다. 호박범벅이나 죽, 엿 등을 만들어 먹는다.

가을철 잘 익는 고추도 대표적인 10월 제철 채소다. 고추에는 비타민과 칼슘, 칼륨 함유량이 많다. 특히 레몬보다도 비타민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그뿐만 아니라 고추 속 캡사이신은 항산화 효과와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면역력을 강화해 가을철 걸리기 쉬운 감기 등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 가을철 다이어트는 10월 제철 과일 사과·배와 함께

사과도 10월에 가장 탐스럽고 먹음직스럽게 익는 과일이다. 사과에는 한 개당 식이섬유가 4g이나 들어 있어 변비 해소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사과에 들어 있는 칼륨은 소금의 배출을 돕고 혈압의 균형을 이루게 해 가을철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또 하나의 10월 제철 과일인 배의 까슬까슬한 식감을 주는 원인인 석세포는 이뇨 효과가 있어 변비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배의 껍질에는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제가 있어 암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다고 알려져 껍질째 먹는 것도 좋다.


기사출처 : 헬스 조선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6/10/05/2016100501853.html

잇님들 가을철 감기조심하시고 면역력에 도움되는 제철과일과 채소로 건강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