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봉사활동 이야기/가족걷기대회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원들도 함께 걷는 제20회 사랑의 가족걷기대회

안녕하세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와 함께 하는 가족걷기대회가 벌써 20회를 맞이하였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에서하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지구촌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는 복지 행사입니다. 지난 10여 년간 총 224,000명이 참가하여 생명을 살리는 마음으로 한 발 두 발 내디딘 발걸음이 어느새 지구 13바퀴의 거리만큼 사랑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이번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에서하는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세이브더월드 비전 선포식이 함께 진행이 되었습니다.

세이브더월드 비전 선포식 향후 지구촌 곳곳에서 펼쳐질 위러브유 활동의 미래상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선포식에서는 ‘지구 살리기(Saving the Earth)’,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인간성 살리기(Saving Humanity)’ 등의 활동 목표와 구체적 실행 계획을 담은 선언문이 발표됐습니다.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세이브더월드’ 비전 선포, 지구를 살리는 사랑의 발걸음 지금 여기서부터

 

1부 개회식에서 장길자 회장은 “가정은 모든 사람에게 행복 에너지를 제공하는 근원”이라며 가정은 인류의 행복을 이루는 최소 단위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지구촌 전체를 한 가족으로 보는 시대에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과 상황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지구촌 가족들을 위해 오늘도 힘찬 발걸음으로 사랑과 희망으로 응원을 보내자”고 힘을 북돋웠다.

 

 

이어 2부 세이브더월드 비전 선포식이 진행됐다. 향후 지구촌 곳곳에서 펼쳐질 위러브유 활동의 미래상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선포식에서는 ‘지구 살리기(Saving the Earth)’,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인간성 살리기(Saving Humanity)’ 등의 활동 목표와 구체적 실행 계획을 담은 선언문이 발표됐다. 이후 위러브유 관계자들과 각국 대사의 지지 서명이 적힌 대형 애드벌룬이 하늘에 띄워졌다. 참가자들은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하자는 취지에 공감하며 건강한 지구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 데 함께할 뜻을 힘찬 박수로 표현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함께 세이브더월드 비전 선포식

장길자 회장의 출발선언으로 3부 걷기대회가 시작됐다. 마칭밴드의 우렁찬 연주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출발한 회원들은 가족 단위로 삼삼오오 모여 담소를 나누며 걸었다. 초록빛 나무 사이로 만개한 철쭉이 시선을 사로잡고, 시냇물이 졸졸 흐르는 아름다운 산책로를 지나 광장으로 돌아왔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가족걷기대회 일회용을 줄여요

 

세이브더월드 제20회 사랑의 가족걷기대회

 

  • 늘푸른나무 2019.07.06 23:45

    해마다 빠짐없이 20회가 되도록 어렵고 힘겨운 이웃을 돕는 '새생명가족걷기대회'가 이어져 왔네요.
    내년에는 저도 참가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