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폭염속 더위로 정신이 흐릿…두뇌 깨우는 식사법 4 -코메디닷컴 출처

by 새싹나누미 2019. 8. 6.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덥네요~

넘 더워 정신이 흐릿흐릿 넘 더우니 밥맛도 없네요..

이럴때 일수록 더욱 정신을 차려야 겠죠.. 코메디 닷컴에서 폭염 속 더위 두뇌 깨우는 식사법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꼭 챙겨먹어야 하고 생선이 두뇌에 좋다고 하네요. 간식은 견과류

그리고 수분섭취는 충분이 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 _mrjn_esf, 출처 Unsplash

 

 


더위로 정신이 흐릿…두뇌 깨우는 식사법 4


폭염에 장시간 노출되면 일사병, 열사병 등 온열 질환으로 치명적인 상태에 이를 수도 있다. 이처럼 극단적인 상태에 이르진 않더라도 평소보다 두뇌 회전이 느려지고 머리가 멍해지며 사고가 정지한 듯 머리를 굴리기 힘들다.

이럴 때 두뇌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집중력과 기억력을 강화하는데 부분적으로나마 도움이 된다. 이런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마법처럼 지능지수(IQ)가 높아지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뇌가 활기를 띠는 데는 도움이 된다. ‘메디컬뉴스투데이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두뇌 건강에 좋은 음식과 식사법 등을 알아본다.


1. 아침식사는 꼭
 
아침식사는 뇌에 활력을 더 한다. 아침식사에 대한 연구결과들을 종합해보면 아침을 먹는 것이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보다 유리하다.


2. 생선은 대표적인 두뇌 건강 음식

생선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건강을 지키는 주된 영양 성분이다. 이 건강한 지방은 치매와 뇌졸중 위험률 감소 및 정신적 쇠퇴 지연과 연관성을 보인다.


3. 간식으로 좋은 견과류, 씨앗류

견과류와 씨앗은 항산화 성분 역할을 하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인지기능 감퇴를 늦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크초콜릿 역시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성분과 카페인이 들어있다. 하루에 견과류 한 줌, 다크초콜릿 한 조각 정도를 간식으로 먹으면 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충분한 수분 섭취
 
여름철 뇌 기능을 더욱 강화하려면 건강한 음식은 물론 수분 섭취 역시 중요하다. 여름엔 땀 배출량이 늘어나 탈수증이 나타나기 쉬운데 이를 예방해야 뇌가 좀 더 원활하게 기능할 수 있다.

항상 충분한 수분 섭취에 신경 쓰고 운동을 하는 것도 좀 더 날카로운 사고를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열대야로 인한 수면 부족도 정신이 멍해지는 원인이므로 늦은 저녁 이후 숙면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달걀, 우유 등도 간식으로 좋다.


출처 : 코메디닷컴

코메디 닷컴에서 알려주는 더운여름 두뇌를 깨우는 식사법으로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