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봉사활동 이야기/클린월드운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by 새싹나누미 2022. 7. 17.
팬더믹으로 인해 대면으로 하는 봉사활동이 중단이 되어서 많이 아쉬웠는데 다시금 일상으로 회복되어서 봉사활동을 대면으로 할수 있어 넘 좋았습니다... 저도 이번 클린월드운동이 너무나도 신이 났습니다.

주민들에게 좋은일 한다고 칭찬도 받고 거리도 깨끗하게 정화하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이번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 진행한 클린월드운동은 전세계 회원분들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그 소식 전해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위 러브 유!”

2022년 6월, 지구환경을 지키는 위러브유 회원들의 외침이
지구촌 곳곳에서 힘차게 울려 퍼졌습니다.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펼친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통해서입니다.

🥳 기다렸어요,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
회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완화로 몇 년 만에 전개한 대규모 정화활동을 크게 반기며
그간 응축했던 선한 에너지를 자유롭게 발산했습니다.
마음껏 봉사활동에 나서지 못했던 기다림이 봉사 열기를 더욱 높였습니다.

구미, 동락 공원 정화(903명 참여)

5월 19일부터 6월 27일까지 한국을 비롯해 베네수엘라, 라오스, 일본,
잠비아, 베냉, 호주, 미국, 네덜란드 등 37개국에서 총 235회의 정화활동이 실시됐습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와 카타르 도하에서는 처음으로 클린월드운동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주메이라 해변 정화                                 카타르 알와크라, 뉴알와크라 공공 해변 정화


🧹 클린월드운동으로 지역사회 깨끗하게 🧹
이번 클린월드운동에서는 쓰레기 투기로 몸살을 앓는 지역을 집중적으로 정화했습니다.
칠레 아리카 지역의 산호세강 유역은 물이 거의 없고 쓰레기만 가득했습니다.
회원들은 이곳에서 8톤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해 지역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선물했습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는 파파쿠라하천과 매클레넌 공원에서 폐기물 5톤을 수거했습니다.
이밖에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필리핀 마닐라 등 각지에서 정화활동을 벌인 결과
총 약 250톤에 달하는 쓰레기가 수거됐습니다.
쓰레기로 뒤덮였던 하천과 해변, 거리가 제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칠레 아리카이파리나코타 아리카, 산호세강 일대 정화(하천 쓰레기 8톤 수거)
뉴질랜드 오클랜드, 파파쿠라하천 및 매클레넌 공원 정화(폐기물 5톤 수거)
남아공 케이프타운, 조슬로보파크 데모크라시 거리 정화(생활 쓰레기 6톤 수거)
우간다 캄팔라, 키레카 일대 정화(생활 쓰레기 1.5톤 수거)
필리핀 메트로 마닐라 나보타스, 탄자 마린트리파크 정화(해양 쓰레기 500포대 수거)
페루 리마, 엔리케 메이그스 대로 정화(생활 쓰레기 1톤 수거)


전세계클린월드운동을 통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회원분들의 손길이 닿는곳 마다 깨끗하게 정리가 되고 정화된 모습으로 보니 너무나도 기분이 좋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