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봉사활동 이야기/기타봉사활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이웃돕기 베트남 호찌민 생계비 및 식료품 지원

by 새싹나누미 2019. 4. 25.

늘 사랑을 베풀어 주고 계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와 회원분들 위러브유에 봉사활동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루어지고 있는 사랑의 행보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는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를 초월해 재난, 질병, 빈곤 등 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글로벌 복지활동을 전개합니다.


존중(높이어 귀중하게 대한다)의 대명사는 ‘어머니’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머니가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며 가족의 생명과 화목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을 베풀듯이, 위러브유의 인도주의 활동은 전 세계 인류를 한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을 근간으로 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이웃돕기 이번에는 베트남 호찌민 생계비 및 식료품 지원을 해 드렸습니다...

 

베트남 호찌민 ‘위대한 어머니’들 생계비 및 식료품 지원


독립 국가를 이루기 위해 치열한 전쟁이 계속됐던 베트남에는 수많은 전쟁희생자들이 있으며, 국가에서도 참전용사들을 열사로 추서해 공훈을 기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많은 아내와 어머니들이 남편이나 자녀와 함께 전쟁에 참여하거나 후방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전쟁으로 자녀를 잃은 어머니들에게 수여되는 호칭이 바로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다.

효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베트남 문화 특성상 이들을 보호해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와 법령은 있으나 국가 재정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아 궁핍한 생활을 이어가는 어르신들도 적지 않다. 이에 (재)국제위러브유에서는 9월 27일과 10월 16일 양일에 걸쳐 호찌민 빈떤군 빈흥화A지역에 거주하는 7명의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들을 직접 방문해 생계비와 식료품을 전달했다.

0123
베트남 호찌민 '위대한 어머니'들 생계비 및 식료품 지원


70대 이상의 고령자들이 대부분으로 그중에는 경제 사정이 어려워 지병을 치료할 약을 구입하기도 어려운 어르신들도 있었다. 한 어르신은 “늘 혼자라 외롭다고 느낄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위대한 어머니라고 해주며 직접 찾아와주니 많은 위로가 됐다”고 전했다. 관공서 관계자들도 실질적인 도움과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 담은 위러브유의 활동에 감사를 표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