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봉사활동 이야기/클린월드운동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대구지부 금호강변 '지구촌 정화운동' 캠페인 2012 클린월드운동

by 새싹나누미 2015. 9. 16.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대구지부 금호강변  

'지구촌 정화운동' 캠페인 2012 클린월드운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기후변화대응 2012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대구지부 회원 5000여명 금호강변서 '지구촌 정화운동' 환경정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2012. 04. 29

 

"쓰레기를 치우는 이 작은 손길이 지구촌 정화의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한 재앙에 대응하기 위한 클린월드운동이 29일 대구시 동구 금호강변에서 열렸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  대구지부(윤정룡 지부장)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학생, 주부, 직장인, 등 5천여명이 참가해 금호강병을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강변 정화호라동을 벌였다.

같은 날 경북지부에서는 낙동강 구미 생태하천 체육공원 일대에서 1천500여명, 포항 신항만 방파제 일대서는 500명, 영천 금호강둔치에서는 700명이 각각 정화활동을 평쳤다.

이번 클린월드운동은 수도권을 비롯해 경상, 강원, 충청, 호남 등 전국에서 동시에 펼쳐졌으며 국제위러유운동본부가 있는 미국, 캐나다를 비롯해 북미, 남미, 유럽등 7대륙 세계 21개국에서 동시에 실시됐다.

이번 행사에는 심무경 대구지방환경청장과 정순천 대구 시의회 건설환경위원장 등 지자체 관계자들도 자리해 참석자들을 격력하고 같이 정화활동을 벌였다.

행사를 주관한 윤정룡 대구 경북 지부장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조상들로부터 물려 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후손들로부터 이 지구를 빌려서 쓰고 있다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클린월드운동에 참가한 김명란(44, 대구시 용산동)씨는 "최근 세계의 이상 기후로 각국에서 홍수, 폭설 등 환경 재앙이 잇다르고 있다"며 "이제는 세계인들이 환경정화에 나설 때가 되었다"먀 헹시 참여 소감을 말했다.

클린월드운동은 국제위러브유누동본부가 한국을 기점으로 세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새로운 개념의 환경복지활동.

'클린월드'는 지구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물, 공기, 지역, 삶을 깨끗하게 가꾸고 보존하여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출저 : http://blog.daum.net/lovepart112/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