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후기~~

오늘 수제 사과잼 만들었어요^^

by 새싹나누미 2020. 3. 13.

레시피를 찾아보니 생각보다 사과잼 만드는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도전

냉장고에 작년 가을에 온 사과가 있는데 당도는 있으나 사과가 푸석푸석해도 안먹었는데 버리기는 아깝고해서 사과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조리시간은 약40분정도~

사과 깍는데 칼로 일일이 깍으려면 손목도 아프고 힘들잖아요! 그래서 감자칼로 쓱쓱 깍으니 넘 편하네요~

 

수제 사과잼 만들기

재료: 사과 15개, 설탕는 사과의 절반정도 넣었어요~~, 레몬즙 살짝, 계피가루 살짝

레몬즙을 넣으면 사과에 물이 빨리 생긴다고 하네요!! 레몬즙은 없으면 안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사과에 당도가 있어서 설탕을 사과의 절반을 넣었더니 엄청 달아요~~

 

사과 넣고 레몬즙 넣고 설탕 넣고 10분정도 약한 불에 뚜껑 닫고 조리 시작

 

사과잼 10분정도 지나고 뚜껑을 열어보니 사과에 물이 생겨 보글보글 끊고 있어요~~

 

사과잼 20분정도 지나니 색깔이 조금씩 바뀌네요~~~

저는 뚜껑 닫으면서 가끔씩 저어주었어요!

사과잼 30분 약불에 조리 끝내고 불 끄고 계피가루 반숟갈 정도 넣어 주면 끝

 

그리고 저희는 도깨비 방망이로 곱게 갈아주었어요~~, 식히고 용기에 담었어요^^

 

사과잼 엄청 달게 됐어요^^

집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사과잼 어렵지 않아요~~

댓글